인사말 > 요양원소개 > 인사말

사랑과 존경으로 최선을 다하는
강화요양원

필운동 그리스도의 교회(담임목사 오수강)는 기독교의 중심 사상인 나눔과 섬김의 선교를 실천하기 위하여 그리고 한국 땅에 그리스도의 교회를 1927년 1월 1일에 최초로 설립한 한의사이신 성낙소 목사님의 뜻을 기념하는 뜻에서 인천광역시 강화군 하점면 신봉리로 옮기고 필운동 교회와 강화요양원을 개원했습니다.

강화요양원은 새로운 국가정책인 노인 장기 요양 보험 공단에 등록이 된 요양원이며 5천평의 대지위에 교회당을 비롯하여 식당, 휴게실, 산책로, 숙소 등이 현대식으로 하나님의 창조세계와 조화롭게 건축되어 있으며
특히, 답답한 도심 요양원과는 달리 맑은 공기와 넓은 대지 위에 푸른 녹음이 어우러져 있습니다.

또한 150m지하에서 나오느 강화 최고의 암반수를 식수로 사용하는 우리 강화요양원은 어르신들의 심신의 강건함과 편안함, 노후의 안전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강화요양원은 효의 사상을 실천하며 복음전파의 새로운 기틀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고령화 사회로 치닫고 있는 오늘 한국적 상황에서 보다 윤택한 삶을 어르신들에게 제공하고, 성서로 돌아가는 화원운동을 보다 효율적으로 실천하기 위해서 강화요양원은 기독교회가 먼저 세상을 향한 빛과 소금이 되기를 작정하였습니다.

사방 각지에서 거리와 시간에 상관없이 매 주일 예배에 참석하는 교우들이 예배 후에는 모두 목욕봉사, 안마봉사, 이·미용봉사, 식사봉사, 산책 봉사 등으로 이마에 사랑의 땀방울을 흘리면서 정성스레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나누고 싶어도 나누지 못했던 주님의 사랑을 살아있는 빛과 소금의 사명으로 내 이웃을 위해 온몸으로 실천하고 있습니다.

그리스도의 사랑을 기쁘게 실천 하고 있는 강화요양원은 앞으로도 입소하시는 모든 어르신들을 내 가족, 내 부모님과 같이 사랑과 정성으로 편안히 모시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강화요양원 원장 오수강